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

대한항공 골프채 수화물 부칠 때 + 짐 꿀팁

by 코델로그 2023. 4. 11.

골프채는 낱개의 골프채라도 항공안전 및 보안 법률에 따라 기내반입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위탁수화물로 부치셔야 합니다. 대한항공 수속 시 골프채 수화물 진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 

일반석 국제선 기준으로 골프백을 부칠 때 캐리어 1개 + 골프백 1개 무게 합이 23kg 이하일 경우 위탁수화물 1개로 구분되어 무료로 수화물로 부치실 수 있습니다.

 

ex) 장거리 미국 노선 일반석의 경우 23kg 이하 위탁수화물 2개가 가능하기 때문에 23kg 캐리어 1개 + 골프백 1개를 무료로 부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프레스티지 국제선 기준으로 캐리어 1개 + 골프채 1개 무게 합이 32kg 이하일 경우 위탁수화물 1개로 구분되어 무료 수화물이 가능합니다. 

 

 

※ 국내선은 모두 일반수화물 규정으로 적용됩니다. 일반석 20kg 이하, 프레스티지석 30kg 이하

 

 

골프채가 들어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다뤄지겠지만, 그래도 비행기 내에서 화물칸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소량의 얼룩이 생기거나 먼지가 묻을 수 있습니다. 되도록 전용 커버를 씌워서 부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 

 

* 골프백 빈 공간에 양말이나 옷을 넣어가시면 꽤 많은 공간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. 클럽을 보호할 겸 사이사이에 옷을 넣어서 와서 그런지 다른 짐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. 짐 정리 시 부피를 줄이는 추천드리는 팁입니다. 

 

대한항공 골프채 수화물

댓글